Post List

2016년 5월 24일 화요일

추리게임 불의 단서2


제작 : 이너스게임즈
홈페이지 : 공식카페

불의 단서1을 클리어 후
바로 불의 단서2를 시작했습니다.

달라진 점은
케릭터나 배경이 2d에서 3d로 바뀌었다는 점?
그 외 나머지 인터페이스는 똑같은 것 같습니다.

스토리 진행의 전개에 대해서는
1과는 다르게
예고편 처럼 시작하고 끝나고
중간에도 예고편처럼 시작하고 끝나고 하는
전개를 보여줍니다.
나름 드라마틱한 전개를 보여줄려고 한 것 같은데
괘찮네요 ㅎㅎ

그리고 불의단서2는 원래 part1, part2로 출시했던 거라
중간에 저러한 전개가 들어간것 같은데
통합본으로 즐기는 저는 뭐 쉬어가는 분위기? 를 느꼈습니다.

간단히 스토리 내용을 말씀드리자면
벨기에에 에서 갑자기 살인 사건이 일어납니다.
때마침 주변에 있었던 빌 발모어 ..
그쪽 경찰을 믿고 다시 런던으로 돌아가는데..
런던에서 살인사건의 피해자의 집에서 도난 사건이 일어나고
이를 파해치는 도중
또다시 테러 사건이 계속 일어나고
빌 발모어는 사건을 해결하려 뛰어듭니다.



제작은 불의단서1과 같이 이너스 게임즈



3D 바뀐 케릭터들
어색하면서도 나름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
어쨋든 좀 더 신경쓴게 보이네요


배경도 모두 3D로 탈바꿈!
하지만 인터페이스는 그대로!


이런식으로 많이 죽었습니다...



초반에는 인물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시 설명해 줍니다.


1편에서 남자애인듯 보였던 꼬맹이 빌리 조가
소녀로 변했네요




다음 챕터나 화면전화시 간단하게 나오는 팁
팁은 팁이더라구요
이것 덕분에 상점에서 사는게 무료인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덕분에 .. 보너스 시나리오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도 가끔 나옵니다




에피소드 시작할때마다 나오는 화면.
지금 보니깐 뭔가 밋밋하네요
배경이나 케릭터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매력적인 케릭터 홍위시엔
저번에는 악당처럼 생겼는데
이번에는 뭐 길거리 행인1 정도의 포스가..








끝~!
조금의 여운이 남는 게임이었습니다.


스폐샬 메뉴로 들어가면
각 에피소드 말고 이런식으로 
숨겨져있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상점에서 구입가능합니다.






....


불의 단서 1에 비해
스토리나 케릭터
그리고 이야기 전개 방식에 대해
좀더 신경을 쓴
불의 단서2 였습니다.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 작품은 좀 더 발전하고 더 재미있는 모습을 기대하며
이런 리뷰는 마치겠습니다.





다음작품은 
불의 단서 제로
불의 단서 처음부터 살짝 이야기 나오는
빌 발모어의 잃어 버린 기억이 있는데 
그 스토리에 대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다음 작품으로는 
랜더성의 비밀
지금 해보고 있는 게임인데
방탈출 류의 게임입니다.


이런식의 문제가 나오는데
..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