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세팅 마지막!
기존까지 했던 세팅을 진행하면 아마도 잘될것이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안드로이드 ndk 설정과 관련있는 부분도 정리해보겠다.
안드로이드 ndk 설정중 왠만한 것은 cocos2dx 프로젝트에 되어있다.
그 정보는 jni 폴더에서
android.mk
aplication.mk 파일이다.
과거 안드로이드 ndk 설정할때는 이 파일중 하나인가;; 그게 없어서 헤매이다가
직접 생성하고 작성했었는데 ㅠ_ㅠ
cocos2dx의 친절함이 느껴진다.
대충 보면 뭔지 대강 알 수 있을것이다.
cocos2dx 로 개발하면서 딱 두군데만 보면 된다.
android.mk 에서는
LOCAL_SRC_FILES
이다
이곳은 .cpp 파일을 추가할때마다 적어줘야 한다.
자동으로 해줬으면 하는데 .. 따로 검색해 본적은 없다.
!! 파일 추가할때 파일 경로 끝에 \ << (역슬러시)
를 붙이는데 스페이스를 조심해라
경로1 \
경로2 \
경로3 \
이런식으로 하는데
경로2 \ << 요기 다음에 스페이스 한번 더 넣었다가 에러를 뿜어서 한참을 고생했다. ㅠㅠ
그리고
aplication.mk
APP_CPPFLAGS := -frtti -DCC_ENABLE_CHIPMUNK_INTEGRATION=1 -DCOCOS2D_DEBUG=1
이곳인데
나는 이곳에 -std=c++11 이걸 추가해줬다.
이러면 안되는거 알지만 정확하게 이게 뭔지는 모른다
그냥 흐름상 컴파일 버전인것 같긴하다
이거 추가하게 된 계기는
현재 개발환경인 각각 xcode, visual studio, eclipse 인데
xcode 나 visual studio 에서는 잘 돌아가는데 안드로이드 환경인 eclipse 에서만
에러가 나는 코드가 존재했다. ;
그게 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
아마 enum 타입 인것 같기도 하고 ;;
어쨋든 저걸 추가하면 에러가 사라졌다.
이정도면 안드로이드 세팅이 완료된다.
이제 개발하면 된다!
...
하지만 이클립스에서 c++ assist 가 잘 안된다.
플러그인이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귀찮아서 검색안했고,
디버그 또한 안된다.
과거 ndk 할때 디버그 하는 방법이 있었지만 이상하게도 나는 잘 안되었다.
그래서 그냥 visual studio 에서 돌려서 확인한다
assist 도 잘되고, 디버그도 잘되고~!
다음은 마지막으로 visual studio 설정을 하겠다.
cocos2dx 소스에서 2군데 수정과
v10 ? 이상한거 에러나면 바꿔주는 것등
딱 2가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