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실제 cocos2dx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마지막 개발환경 세팅을 정리하겠다.
일단 내가 아는 방법은 파이썬 스크립트로 cocos2dx 프로젝트를 생성하는것이다.
윈도우에서도 그냥 파이썬 받아 설치하면 되는데
나는 과거 jni 세팅도 있고 이러저러한 세팅때문에
cygwin을 설치했다.
설치할때 모듈선택하는데 나는 아마 develop 관련된것중
눈에 보이는것은 왠만하면 다 설치한것같다
(c, c++, 등등)
일단 중요한것은 파이썬이니 꼭 체크해서 설치하도록 하자
설치한뒤 보면
cygwin terminal 이란것이 있다.
이걸 실행시키면 윈도우에서 마치 리눅스 같은 쉘명령어를 사용할수 있는 창이 뜬다.
기본적으로 경로는 /home/사용자명 으로 되어있으니
cd .. cd .. 같은 명령어로 빠져나와서
cygdrive 로 들어가자
여기가 이제 윈도우 드라이브들이 보인다.
이경로를 타고 들어가서 cocos2dx 압축푼 곳으로 가자
tools/project-creator 폴더까지 가자
여기에서
./create_project.py -project Test_Cocos2dx -package com.tistory.asinayo -language cpp
이 명령어를 치면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보이는데로
Test_Cocos2dx 는 프로젝트 이름이고
com.tistory.asinayo 는 패키지명
cpp 는 생성될 언어를 지정하는것이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 패키지명은 꼭! 3개까지 해야하는것이다!
예를들어 com.tistory 할경우 프로젝트 생성우 에러가 난다 ;;
상위버전이나 하위버전에서 어떨지 모르겠지만 ;;
내가 테스트하는 2.2에서는 에러가 나더라 ;; 이것때문에 살짝 삽질좀했다
왜 이렇게 해놓았는지 모르겠다 ; 심오한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 나는 어이가 없었다.
여기까지 완료되면 프로젝트가 생성되었는데
위치는 cocos2dx/proejcts 폴더안에 있다.
내부 폴더를 보면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_^ 너무 좋네 ㅎㅎ
보는 봐와같이 proj.* 폴더들은 각 플랫폼별 세팅정보가 들어있고
실제 소스파일은 Classes
리소스는 Resources 폴더안에 들어가 있다.
그래서 실제 소스파일을 추가할때 Classes 폴더에 추가해야
다른 플랫폼에서 많이 꼬이지 않게 개발이 가능하다.
이제 남은것은 이클립스로 불어들이는것이다.
오늘은 일단 귀찮으니 내일해야지
정리가 이리 귀찮을줄이야 ..
남은작업
이클립스에서 불러들인다
단 프로젝트를 copy해서 불러들이면 안되고 바로 불러들인다.
에러가 난다.
cocos2dx 에 있는 java를 추가하고
extension 몇몇을 추가하고
classes 폴더를 다시금 추가하고
android.mk 파일 수정좀 하면 땡이다.
그리고 소스파일 추가했을때 추가적인 세팅까지 적어 놓자.
그리고 visual studio 쪽 간략한 세팅~!
cocos2dx 모듈쪽 소스 2군데만 고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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