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2021년 2월 3일 수요일

구글포토 무료 동기화 21년 06월 종료




뒷북..?

작년 (20년 11월 12일) 구글에서 매일이 하나 왔습니다.

구글포토.. 6월 이후 유료화

제가 2년전 구글포토

대해서 찬양을 했었습니다. 화질이 아주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무제한으로 사진 동기화가 가능하다고 했었죠.

물론 지금도 쓰고있고 온가족이 모두 쓰고 있고 주변 지인들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찝찝해 하시는분들도 있구요.)

근데 6월이후에는 유료화가..
물론 기존 구글드라이브(15기가) 까지 사용가능해서 실제로는 더 쓸수 있을텐데


저같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부족하죠 ㅠㅜ..

하긴


4조 개 이상의 사진 및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으며 지금도 매주 무려 280억 개에 달하는 사진과 동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용자가 쓰고있는데 언제까지 무료로 서비스하긴 힘들꺼에요
(물론 사용자의 사진정보로 알게모르게 구글에서 어떤방식으로든 이용하긴 했겠지만요)

이제 앞으로는.. 구글 결제를 하거나 외장하드 혹은 나스 같은 다른 백업을 이용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전 나스 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좋아)

혹시 구글에 있는 사진 (혹은 구글에 동기화한 자료) 를
다른곳으로 옮기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 테이크아웃 이라는 걸 이용하면 구글에 있는 자료를 모조리 다운받기 가능합니다.

6월이 되기전 신중히 고민하시고 선택하세요.

요약
구글포토 무료 서비스가 21년 6월에 끝남
구글결제, 외장하드, NAS 등 대안방안 필요
전 NAS 삼 ㅋㅋ
데이터 옮길려면 구글 테이크아웃 이용 바람

댓글 없음:

댓글 쓰기